IIS설치 소개와 설치 - IIS 8 설치




    이전에 작성하던 IIS는 7, 7.5 버전이며 이제 부터 IIS 8.5 버전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Windows Server 2012 R2에 내장되어 있는 웹서버 및 FTP 서버는 IIS라는 이름으로 제공됩니다.


    IIS는 Windows Server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제공되어 왔습니다 Windows Server에 대한 버전에 IIS 버전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버전 

    운영체제 

    IIS 6.0 

    Windwos Server 2003, Windows XP Professional x64 

    IIS 7.0 

    Windwos Server 2008, Windows Vista 

    IIS 7.5 

    Windwos Server 2008 R2, Windows 7 

    IIS 8.0 

    Windows Server 2012, Windows 8 

    IIS 8.5 

    Windows Server 2012 R2, Windows 8.1 

    IIS 10.0 

    Windows Server 2012 2016, Windows 10 


    Windows Server 2012 R2에서는 기본적으로 IIS 8.5를 제공합니다



    IIS는 대표적으로 웹 게시 서비스, WAS, 프로토콜 수신기, FTP 게시 서비스 등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IP

    Windows Server가 아닌 PC용 Windows 제품에서도 IIS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의 제한되기 때문에 주로 테스트 용도로 사용되게 됩니다.

    Windows 7~10 등은 IIS에 실시간 요청에 대한 처리가 3~10명으로 제한되며, 이를 넘는 요청은 큐에 대기시킨 후 처리가 되기 때문에 실제 사이트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IIS 8.5 설치하기



    IIS 8.5 설치 순서

    1. [서버 관리자]를 실행하여 메뉴부분에서 [관리] -> 역할기능을 클릭 합니다.

    2. [설치 유형]와 [서버 선택]에서 <다음>을 클릭 합니다.

    3. [서버 역할]에서 Web Server(IIS)를 체그하면 필요하 기능을 추가필요하는 기능 설치합니다.





    우선 처음 작업 표시줄에 서버관라자를 실행 하고 메뉴에서 [관리] -> 역할 및 기능 추가를 클릭합니다.




    서버 유형과 서버 선택에서는 다음을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서버 역할]에서  Web Server (IIS)를 체크하면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는 창이 나오며 기능 추가를 선택하신 후에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능]에서 제일 상단에 .NET Framework 3.5 Features를 체크한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NET Framework 3.5 Features

    .NET Framework 3.5 Features설치하는 이유는 게시판, 웹하드 등의 기능을 위해서 미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역할서비스]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Application Dvelopment를 확장하여 ASP, CHI ISAPI, FTP Server도 체크하신후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확인]에서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대상 서버 다시 시작'은 체크 하시지 말고 설치를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IIS 8.5, FTP 방화벽 포트 확인




    이제 IIS 8.5와 확장 유틸의 설치를 마쳤으니 이제 방화벽 설정을 하셔야됩니다

    이 부분은 방화벽을 모두 허용을 설정하셨다면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시면 [Windows 방화벽]을 선택한 후 좌측에 [Windows 방화벽 설정] 도는 해제 부분을 선택합니다.




    [허용되는 앱] 창에서 'FTP 서버'와 'World Wide Web 서비스(HTTP)'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기본적으로 IIS와 FTP를 설치하게 되면 방화벽 정책에 자동으로 허용되어 있습니다.




     IIS, FTP 서비스 데몬 설정




    [서버관리자] -> [도구] -> [서비스]를 실행




    Windows 서비스에 들어가서 FTP(Microsoft FTP)와 IIS(World Wide Web Publishing Service)상태가 실행중이고 자동으로 되있는지 확인 하셔야됩니다. (자동으로 되어 있지 않는경우 재부팅하였을때 IIS와 FTP가 실행이 안되어 있게 됩니다.)

    Posted by 서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