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2012 R2 - 윈도우 서버 2012





    이번 시간에는 Windows 2012 R2의 대표적인 기능의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Windwos 2012 추가 기능



    1. 서버관리자 : 서버 그룹 작성 , 관리


    Windows server 2012 서버 관리자는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수 있게 변경 되었습니다.



    좌측 : Windows 2008 R2    우측 : Windows 2012 R2


    위 그림과 같이 Windows 2012로 넘어오면서 서버 관리자는 보다 향상된 기능으로 서버 관리자가 개선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2008, Windows 2008 R2 까지는 IIS 7.x 이지만 Windows 2012로 넘어오면서 IIS 8.x 으로 넘어 오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IIS 8.x까지 사용한 결과 IIS 7.x 큰 차이점이 없는것 같습니다.




    2. 하이퍼-V 복제 - Windows 서버 가상화


    하이퍼-V 레플리카 기능은 고유 스토리지 없이도, 가상화 기기를 하이퍼-V 및 네트워크 연결과 함께 다른 장소로 복제할 수 있게 해줍니다.



    3. 확장된 파워쉘 기능



    윈도우 서버 Windows 2012 에는 수백 가지 넘는 커맨드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운영체제에서 구동할수 있는 모든 작업부하를 관리하기 좋은 수단인 파워쉘(PowerShell)이 약간 색깔??만 변경 된거 같습니다.




    4. ReFS : NTFS의 변화


    ReFS(The Resilient File System)는 NTFS(New Technology File System)에서 가용성과 무결성을 강화하며 진화산 기술입니다.

    ReFS는 분자 움직임 처럼 디스크의 각기 다른 장소에 기록하는데, 이를 통해 쓰기 도중 정전 발생 시 데이터 탄력성을 향상시킵니다. 또 사용자의 데이터 접속과 시퀀싱을 보호하기 위한 실시간 배분을 이용하는 새로운 무결접 스트림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호 받는 볼륨에서 윈도우 서버 2012가 인식한 문제들은 관라자의 개입 없이도 자동적으로 수정되며, ReFS는 규모 측면에서도 NTFS를 넘어서도록 만들어졌는데, 이는 빅데이터와 사설 클라우드 운영 시대에 적합한 요인이 되었습니다.




    5. IP 주소 관리(IPAM) 내장


    Windows Server 2012는 IPAM 스위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중소기업체들은 사용해보지 못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IPAM 스위트를 사용해 IP주소 할당, 그룹, 발행, 임대, 갱신 등의 업무가 가능해졌으며, 네트워크상에 이미 존재하는 기기들을 발견하여 관리하게 해주는 인박스 DHCP 및 DNS 서버들과의 통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Posted by 서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