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네임서버 도메인(DNS) 복원하기





    저번 시간에는 네임서버의 도메인(DNS)를 백업하였으니 이번시간에는 백업된 네임서버(DNS)를 복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Windows 네임서버 설치하기 : http://server-talk.tistory.com/77


    Windows 네임서버 설정하기 : http://server-talk.tistory.com/79


    이전글 :


    windows 네임서버 도메인(dns) 백업하기 : http://server-talk.tistory.com/144





     Windows 네임서버 도메인(DNS) 복원하기



    네임서버의 도메인(DNS)를 복원하기위에 testdomain.com을 삭제해보도록하겠습니다



    좌측은 testdomain.com를 삭제전이며, 우측은 삭제후 입니다.





    윈도우 + R 입력하여 실행 창의 services.msc 입력 혹은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윈도우 서비스로 들어가시면 DNS Client와 DNS Server의 서비스가 실행중인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도메인(DNS)를 복원하기 위해선 DNS 서비스를 중지하셔야되기 때문에 DNS Client와 DNS Server의 서비스를 모두 중지 하시기 바랍니다.




    dns 디렉토리의 파일을 복원해야 되는 경로는 C:\Windows\System32\dns 입니다 .dns 확장자를 가지파일만 덮어쓰기 하여도 되지만 이번 포스팅에는 모두 덮어쓰도록 하겠습니다.




    백업된 레지스트리를 더블클릭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메시지 창이나오면서 레지스트리의 내용을 추가 하시겠냐는 메시지 입니다 예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윈도우 서비스로 들어가신 후에 위에서 DNS Client와 DNS Server를 중지된 상태의 서비스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DNS 관리자로 들어가시면 삭제한 testdomain.com의 도메인이 복원이 완료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서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