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타임서버 동기화 알아보기




    웹서버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시간동기화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각각의 모든 프로그램들이 서버의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실제시간과 서버내 시간과는 오차를 최대한 줄일수 있도록 매일 시간을 동기화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관련글 :


    NTP - 네트워크 장비간의 시간을 동기화 - http://server-talk.tistory.com/165






     Windows 타임서버 동기화 하기




    윈도우 우측 하단의 날짜와 시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날짜와 시간 메뉴창이 활성화되며 설정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이 열리면 상단 탭중의 인터넷 탭으로 선택 후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이 열리면서 서버 옆에 입력창란에 time.bora.net을 입력한 후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타임서버 동기화가 완료된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타임서버 서비스 설정하기



    이제 타임서버 동기화가 완료되었으니 Windows 타임서버 동기화 서비스에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 R을 입력한 후에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Windows 서비스 창에서 Windows Time 항목을 찾으신 후 해당 서비스를 더블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Windows 서비스의 Windows Time 서비스 속성으로 들어오시면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설정하신 후 시작을 선택하여 서비스가 구동중이게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의 오류로 인한 대응으로 복구탭의 실패관련 부분에서 첫째 실패, 둘째 실패를 서비스 다시 시작으로 설정을 변경하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서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