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S FTP 가상 디렉터리 설정하기






    서버의 단 1개의 홈디렉토리만 있다는것은 상당히 피곤합니다 그러나 단 1개의 사이트 밖게 구성할 수가 없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모든 웹사이트의 페이지는 반드시 홈디렉토리의 하위에 존재해야 되기 때문에 제한적인 조건 입니다.

    그래도 서브로 여러 디렉토리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디렉토리는 홈디렉토리 밑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독립적이지 못합니다. 하지만 홈디렉토리 밑에 없어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가상디렉토리 입니다.



    관련글 :


    IIS FTP 세팅 - http://server-talk.tistory.com/65


    IIS 가상 디렉터리 이해와 설정하기 - http://server-talk.tistory.com/114






     IIS FTP 가상디렉토리 설정하기



    이제 IIS에서 FTP 가상디렉토리를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IIS 관리자로 들어가신 후 FTP 홈을 선택한 후에 우측의 가상디렉터리 보기를 선택합니다.






    FTP 가상디렉토리 관리 부분으로 들어 오시게 되면 우측의 가상 디렉터리 추가를 선택합니다.





    가상 디렉토리 추가 창으로 들어오시게 되면 가상디렉토리로 사용할 이름과 가상디렉토리 경로를 지정 후 연결계정 을 선택 합니다.



    별칭 : 가상디렉토리를 사용할 별명(이름)


    실제 경로 : 가상 디렉터리를 지정할 경로







    경로 자격 증명 창이 나오게 되면 사용자 지정을 체크 후 로그인 계정을 선택하기 위해 설정을 선택합니다.





    FTP 로그인시 사용할 계정정보를 입력후 확인 선택합니다.




    FTP 로그인시 연결될 계정이 선택된것을 확인 하실수 있으며 확인은 선택합니다.





    최종적으로 가상디렉터리가 생성하기 위해 확인을 선택합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시면 위에서 생성한 가상디렉터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상 디렉토리 생성시 주의점은 가상디렉토리의 설정하실 디렉토리의 FTP 권한을 정확하게 설정하셔야됩니다





     IIS FTP 가상디렉토리 검색허용



    아직 FTP 가상디렉터리를 설정하기 위해선 한가지 설정이 더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가상디렉터리의 설정을 완료되었으니 FTP 접속시 가상디렉터리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IIS FTP 설정에서 가상디렉터리 검색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IS 관리자에서 FTP 홈으로 들어가신 후에 FTP 디렉터리 검색을 선택합니다.





    FTP 디렉터리 검색으로 들어오신 후 가상 디렉터리를 체크 적용 적용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서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