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케이션이란?

    코로케이션이란?






    이번시간에는 코로케이션 서비스는 무엇인가와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에 필요한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서버를 운영하신 분들은 코로케션 이라는 것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것이며, 서버 운영시 많은 분들이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고있습니다




     

     코로케이션 서비스란?



    개인 혹은 회사가 보유한 서버를 운영시에 자체적으로 네트워크 구성과 구축하는 것은 비용과 관리적인 면에서 많은 부담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부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전문 유지보수 업체인 IDC의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서버를 위탁하는 서비스를 코로케이션 이라고 합니다.


    코로케이션의 사전적 의미는 직접 서버를 관리를 하지 않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IDC 업체가 보유한 초고속 네트워크 망으로 서버를 연결하여 관리하는 서비스 입니다.


    조금더 쉽게 설명한다면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선 서버가 필요하며 서버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데는 비용과 관리 측면에서 부담이 많이 되기 때문에 서버호스팅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서버호스팅 회사로부터 서버를 임대받아 사용하게 되며, 개인서버가 있다면 따로 임대를 받을 필요가 없게 됩니다.



    IDC 에서는 서버를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가장 기본이고, 365일 24시간 쉼 없이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100% 가용율을 보장해준는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코로케이션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코로케이션을 이용하기 전에 고려해야 될 사항은 IDC를 이용하려는 목적을 충실하셔야 합니다.




    코로케이션 이용시 확인 해야될 사항

     

    1. IDC 업체 비용

    2. 전력 공급의 안전성

    3. 물리적인 보안 환경(CCTV, 입출입등록)

    4. IDC에서 제공하는 백본 스위치, 모니터링



    코로케이션을 준비를 하시게 된다면 위의 내용을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IDC에서는 위의 내용대로 다 지원을 하게 될것이니 가장 중요한부분은 가격적인 부분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Posted by 서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