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cti - (시스템 및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본 설정하기





    저번시간에는 Cacti를 설치하였으니 이번에는 설정하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 :


    Cacti 설치하기 : http://server-talk.tistory.com/148





     Cacti 설정하기



    이전글에서 Cacti를 사용하시려면 APM(Apache PHP MySQL)이 구동되어야지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내용은 Cacti를 설치후 처음으로 웹페이지 접속 페이지 이며, 아파치 설정의 홈경로를 설치한 Cacti로 설정하시면 위와 같은 웹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Next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진행하시면됩니다





    설치 유형 페이지 이며 New Install 를 선택하신 후에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빨간박스로 표시되어 있는부분의 경로가 정확한지 확인하신후 다음으로 진행하시기 바라며, 경로가 정확하기 지정이 안되었을경우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는 경우과 발생하니 정확하게 확인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페이지 이며, 초기 ID와 패스워드는 admin / admin 입력하신후 다음으로 진행바랍니다.





    최초 로그인 후 앞으로 사용하실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Cacti 모니터링 페이지로 접속하였으며 Configuration -> Settings로 들어갑니다.





    상단 탭의 General 선택하신후 위 그림과 같이 설정하신후 Save를 선택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General 설정


    SNMP Utility Version : NET-SNMP 5.x


    RRDTool Utility Version : RRd Tool 1.4x


    SNMP Version : Version 1


    SNMP Community : public



    Posted by 서버이야기